어제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ㆍ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에 본회에서 집회 신고했던 인원의 10배가 넘는 1,000여명의 의대생·전공의·의대 교수를 포함한 회원 여러분이 참여해주셔서 뜨거운 투쟁의 열기를 보여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저 박명하는 어제 보여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분노와 투쟁 열기를 원동력으로 삼아 정부의 일방적이고 독선적인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정책패키지 발표에 강력히 저항하고 저지 투쟁의 선봉에 설 것을 밝힙니다!
의대생은 동반 휴학을 선언하고, 전공의들이 집단 사직을 하고 있는 지금의 시기에 선도적인 투쟁이 필요하다면 서울특별시의사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저는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으로서 의대정원증원과 필수의료정책패키지의 원점 재논의, 국가적 혼란을 야기한 책임자 문책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2월 17일 비상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도 저의 의지를 건의하여 전국적인 단일대오를 이루도록 할 것 입니다.
우리의 정당한 투쟁으로 인하여 의대생, 전공의, 봉직의, 개원의 선생님들이 피해를 입을 경우,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의사회 법률지원팀을 통해 얼마든지 도움을 드리고 회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저 박명하는 제 개인의 희생은 영광이라는 각오로 저지 투쟁의 최선봉에 서서 우리의 정당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거침없이 나아갈 것을 선언하겠습니다!
서울시의사회원 여러분
함께 하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투쟁!
2024년 2월 16일
서울특별시의사회장 박명하 올림
※ 서울특별시의사회 법률지원팀 연락처 : 010-2150-9751